신차 도면 자료유출사고로 700억대 피해, 용역업체 하청 때문

작성자 : 아이마켓코리아 아이마켓코리아 / 날짜 : 2015.07.20 14:43 / 카테고리 : 자료유출방지(DLP)



| 신차 도면 자료유출사고 발생... 피해액 700억원대


국내에서 자동차 영업비밀을 유출하여 신차 개발에 사용한 사건이 벌어져 관련자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피해를 입은 업체는 700억원대 라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피해 입은 업체는 중국 자동차 업체로부터 신차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하였습니다. 이후 작업 과정에서 설계 업무의 일부를 또 다른업체들에게 용역을 맡겼습니다. 문제는 이 부분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이 용역 업체들은 이 업체의 영업비밀을 무단으로 유출하고 사용하였습니다. 한 용역 업체의 직원인 34살 김모 씨는 전에 몸담고 있던 협력업체 동료들에게서 국내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의 신차 설계도면을 얻은 뒤, 이를 업무에 불법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용역업체 대표는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취득한 영업비밀을 폐기하지 않고 있다가 다시 사용하였습니다. 이들이 부정유출, 부정사용한 영업비밀은 모두 200여건에 이르러 피해가 막대합니다. 


이를 추산하면 피해 규모는 투입된 비용과 예상 손실액이 700억원대가 된다고 하였습니다. 해당 관련자들은 영업비밀을 유출 및 사용한 혐의(부정경쟁 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련 법률 위반)로 구속 또는 입건되었으며, 관련된 사례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유출과정에서 사용된 통신수단은 이메일과 메신저로 알려져서, 취약한 기업의 정보유출 방지체계가 사고를 키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보기 : 연합뉴스, 뉴시스


이런 기업 기밀유출사고는 하청업체의 관리문제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의 부재로 인한 사고가 많습니다. 매체제어가 가능한 자료유출방지 보안 솔루션이 있다면 이메일, 메신저, USB, 스마트폰 등 각종 통신매체를 통한 자료유출을 물리적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 기업 기밀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솔루션 "EndPoint Protector 4" 소개

코소시스코리아에서 제조하고 아이마켓코리아에서 유통하는 자료유출방지 솔루션 DLP 솔루션인 "엔드포인트 프로텍터 4"는 IT보안인증사무국의 CC인증을 받은 자료유출방지 전문 보안 솔루션입니다.




엔드포인트 프로텍터는 매체제어, 호스트자료유출방지, 소프트웨어기반 보안 USB, 스마트폰 및 태블릿 보안관리 등의 기능을 단일장비에서 통합 제공하여 중요한 자료들의 정보유출을 차단하고,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예방합니다.


조직의 내부에서 사용되는 USB 저장장치, SD 메모리, 스마트폰, 태블릿 등은 대량의 정보 유출이 가능한 휴대용 매체입니다. 




또한, KT uCloud, 다음 클라우드, 네이버 N-Drive 등과 Dropbox, Google Drive, Microsoft SkyDrive, iCloud 등 수많은 정보 유출이 가능한 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가 일상화 되었고, 포털에서 제공하는 대용량 메일 서비스는 웹메일을 통해서 2G의 파일도 첨부를 할 수 있게 합니다. LTE-A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Android 전화기는 150Mb의 속도로 PC 및 Mac 컴퓨터가 바로 인터넷에 연결이 되도록 합니다. 




Endpoint Protector 4를 사용하면 서버 DLP(정보유출방지) 뿐 아니라 매체 및 인터넷을 통한 자료유출 차단, 반출 파일 추적, 보안USB 기능을 통한 반출 파일 암호화로 조직의 중요한 자료들을 유출위험에서 보호하고, 모바일 기기 관리(MDM) 기능으로 스마트기기의 보안관리까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EndPoint Protector 4 주요 기능




◈ 중앙 집중식 매체제어

Endpoint Protector 4 웹 관리 및 보고 콘솔은 Windows, Mac 또는 Linux 플랫폼에 관계없이 컴퓨터 장치 활동의 전체 개요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 컴퓨터 / 장치 당 액세스 정책을 정의하고, 특정 사용자 또는 사용자 그룹을 위해 장치에 대한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치 사용에 대한 제어를 유지하는 동안 기업은 생산성을 유지할 것입니다.




◈ 콘텐츠 인식 보호

Windows와 Mac OS X용 콘텐츠 인식 자료 유출 방지 (DLP)는 회사의 네트워크를 벗어날 때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세부적인 제어를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콘텐츠 검사를 통해, 회사의 중요한 문서의 전송은 로그기록, 보고 및 차단됩니다. Endpoint Protector 콘텐츠 인식 보호는 USB 기기, 클립보드, PrintScreen, 프린터 제어부터 다양한 웹 브라우저, Microsoft Outlook, Thunderbird, KakaoTalk, Telegram, Filezilla, Dropbox, Google Cloud, 등의 어플리케이션까지 가능한 모든 출구 지점을 통한 자료 유출을 차단합니다.




◈ 모바일 기기 관리

회사 직원들에 의해 사용 되는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 대해 향산된 제어를 제공합니다. Endpoint Portector 모바일 기기 관리는 개인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거나 BYOD(Bring-Your-Own-Device)를 채택하는 기업에 민감한 회사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자세한 모니터링, 로깅 및 모든 모바일 기기 활동 보고 및 강력한 보안 정책 원격 시행을 통해 기업 내부와 외부의 위협으로 부터 향상된 보호 기능을 얻을 것입니다.




◈ 파일 추적 파일 보관

웹 관리 인터페이스와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기타 휴대용 저장 장치로부터 복사 된 모든 데이터를 추적합니다. 파일 보관 활성화로 전송 된 모든 파일의 숨겨진 복사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내의 모든 정보 흐름의 철저한 기록은 데이터 유출을 감시하고 제어하는 것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 권한 정의

간단한 장치 관리 정책은 네트워크를 통해 미리 정의된 보안 정책의 효율적인 시행 및 관리를 허용하고, 사용자 그룹의 권한을 정의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기타 휴대용 장치에 대한 데이터 차단과 추적은 자료 유출 방지에 관한 정부 규제, 산업 표준 및 IT관리를 준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장치 기반 정책

장치 기반 정책은 고유한 ID특성에 따라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기타 장치를 허용하거나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PC에 연결하기 위해 특정 제조업체의 USB 스틱 사용을 허용하거나 다른 사용자를 차단하는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보호되는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장치들을 제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ndpoint Protector 4는 모든 OS를 지원하는 저렴하고 실용적인 DLP(자료유출방지) 솔루션입니다. 최신 OS, Windows 8, Windows 10 및 Mountaion Lion을 지원합니다.  또한, Endpoint Protector 4 도입에는 별도의 장비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SQL DB, Windows OS, 서버 하드웨어, 하드디스크 등)




Endpoint Protector 4는 최신 Windows 10 (32/64bit)를 지원합니다.



또한, 장애 복구 및 정비가 쉽습니다. 작동하는 상태에서도 외부 파일이 저장되어 다른 장비로 이동되고, 사용 중이던 하드웨어는 장애발생 전에 사전정비가 가능합니다.







| 제품 구입 및 견적문의 |

(주) 아이마켓코리아

김 경 일

대리 │ IT 솔루션 영업팀  HSM, POS보안, 자료유출방지

TEL +82-2-3708-8254
FAX
+82-2-3708-5298
Mobile+82-10-4516-4593
E-mail : raykim7@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아이마켓코리아

보안솔루션, HSM, 인증보안, DLP 솔루션, 암호화 장비, 기업서버 판매, 보메트릭, 센스톤, 다크트레이스

공지사항

블로그 검색

Calendar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 통계

  • 전체 : 365,822
  • 오늘 : 9
  • 어제 : 315
(주) 아이마켓코리아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대표이사 : 남인봉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8502
TEL : 02-3708-8254 | Mail : raykim7@imarketkorea.com
Copyright © imarketkorea.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