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 비즈메시지 공식 제휴사 아이마켓코리아

작성자 : 아이마켓코리아 아이마켓코리아 / 날짜 : 2016.11.07 16:53 / 카테고리 : 마케팅 솔루션



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비즈메시지)
휴대폰번호를 기반으로 가장 많은 국내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하여 메시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보형태의 비즈 메시징 상품입니다. 

카카오 비즈메시지는 알림톡과 친구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알림톡은 마케팅과 광고 목적이 없는 알림에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톡은 마케팅 및 광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카카오 비즈메시지가 필요합니다.
1. 기존의 기업문자 서비스 사용료 부담이 큰 사업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이용하면, 기존의 LMS/MMS와 대동소이한 분량과 형식의 메시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카카오 인증마크와, 메시지 하단의 버튼 링크 등 기존 문자사서함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더 이용자 친화적인 카카오톡 환경에서 여러분의 고객이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2. 카카오톡을 고객와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사용하려는 사업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는 플러스친구 및 옐로아이디 기반의 메시지 상품입니다. 귀사 브랜드의 플러스 친구 또는 옐로아이디를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 사용을 위해서 신규개설이 필요합니다. 플러스 친구 및 옐로아이디의 1:1 채팅 기능, 자동응답기능 등 다양한 소통기능을 비즈메시지 API와 조합함으로써 2016년 2월 기준 국내 활성 사용자 4,006만명의 카카오톡을 강력한 대고객 모바일 커뮤케이션 도구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개별 고객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고자 하는 플러스친구 및 옐로아이디 운영사
플러스친구는 단체 및 그룹별 또는 개별 메시지를 관리자 화면에서 수동으로 발송하는 반면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는 고객사의 CRM, 커머스, 물류 시스템과 연동하여 개별 고객에게 타겟발송이 가능하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수준이상의 친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추구하는 고객사의 경우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간단한 주문 예약 내역과 카드결제 취소 문자, 회원가입 완료 안내 등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정보는 카카오 알림톡 API를 연동함으로써 친구가 추가되어 있지 않아도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싼 SMS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도 가져올 수 있으며 기존 메시지보다 더 주목도 또한 높습니다.


카카오 알림톡 주요 사용처
주문/예약확인, 결제내역, 배송 현황 메시지, 회원가입 및 리마인드 알림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의 특장점
1.  SMS 문자 대비 저렴한 비용
글자수 제한이 있으며 LMS 장문이 되면 비용이 상승하는 기존 문자시스템과 달리 1,000자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하여 장문 전송에 용이하며 카카오 인증마크 부여를 통해서 고객에게 신뢰성을 줄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채널 연동의 다양성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옐로우아이디, 플러스 친구 등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모바일 고객을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기능 지원
API를 통해서 고객 타겟팅과 발송을 자동화 할 수 있는 툴을 지원할 수 있으며, 실시간 메시지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단, 마케팅성과 광고성 홍보 메시지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 및 광고성 알림은 카카오 친구톡으로 해당 내용 전송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친구톡 주요 사용처
마케팅 및 광고성 알림
구독자 대상의 뉴스레터 등 구독성 알림
일방적인 공지 등의 1회성 단순 공지 알림 (알림톡 전송 불가)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이 실패할 경우에는 해당 건에 대해서 SMS 또는 LMS로 전환 발송을 지원합니다. (타발송 매체 전송 기능을 제공합니다)

알림톡 전송 불가 실패 건을 SMS/LMS 전환 발송
◈ 알림톡 전송결과 실패건 기존 문자메시지 사업자 전송 Table에 insert 커스터마이징 개발
◈ 알림톡 전송결과는 최대 5~10초 이내 전송결과 회신 (성공/실패)



카카오 알림톡 기술지원 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안정화 운영 지원
- 고객 민원자료 추출 및 전송결과 추적
- 시스템 보안 관리
- 시스템(웹, 서버) 정기 유지 보수
- 실시간 장애 모니터링, 결산 및 기타 지원 업무




위와 같은 지원조직 구성으로 장애 발생시에 원인분석을 통해서 장애 요소를 해결하고, 장애처리를 위한 신속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구

 관련부서 

 임무 

 장애 복구조

 운영/지원

 - 서비스 관련 장애원인 분석 및 복구

 - 통신망 장애원인 분석 및 복구

 개발

 - 서버 장애원인 분석 및 복구

 - 클라이언트 장애원인 분석 및 복구

 - 서비스관련 장애원인 분석 지원

 상황통제조

 운영/지원

 - 인프라 관련 작업 및 장애 통제

 - 비상연락망 가동 및 사내 관련부서 상황전파

 개발

 - 어플리케이션 관련 작업 장애 통제

 - 서비스 관련 장애원인 분석 및 복구

 상황총괄조  운영/지원

 - 비상운용계획 및 인력배치 계획 수립
 - 주요진행사항 의사 결정



카카오 비즈메시지 등록 및 차단
카카오 비즈메시지(알림톡, 친구톡) 수신차단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비즈메시지 수신거부 등록 및 관리
- 비즈메시지 수신거부 차단 요청시에 수신거부 테이블 대상자 등록
- 전송 AGT 메시지 발송 이전에 수신 거부 테이블 등록번호 확인 후 발송
- 수신거부 등록번호 카카오 비즈메시지 전송실패 처리


카카오 비즈메시지 솔루션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도입 및 견적 문의는 카카오 비즈메시지 공식파트너 사인 아이마켓코리아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아이마켓코리아

보안솔루션, HSM, 인증보안, DLP 솔루션, 암호화 장비, 기업서버 판매, 보메트릭, 센스톤, 다크트레이스

공지사항

블로그 검색

Calendar

«   2019/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 통계

  • 전체 : 353,945
  • 오늘 : 170
  • 어제 : 287
(주) 아이마켓코리아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대표이사 : 남인봉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8502
TEL : 02-3708-8254 | Mail : raykim7@imarketkorea.com
Copyright © imarketkorea.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