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Cipher HSM (Thales-HSM )

탈레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 보안 솔루션 HSM과 KMS 공급



탈레스 그룹의 사이버보안 전문 사업부인 탈레스 이시큐리티에서 탈레스 HSM과 KMS를 국내 1금융권 인터넷뱅킹 기업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에 공급하였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인터넷 전문 핀테크은행에 탈레스 HSM를 공급하므로써 핀테크 분야에서 탈레스 HSM의 입지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같은 인터넷전문은행은 지점이 없어 사용자 본인확인과 인증을 비대면으로 처리하며, 더욱 안정적인 IT 시스템 운영과 보안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 탈레스 이시큐리티 영업이사 김기태



케이뱅크에서는 탈레스 KMS를 적용하였고 이는 디지털 키를 이용하는 위치에서 안전하게 생성하고 저장할 뿐만 아니라 관리 및 제어하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에서는 탈레스 HSM이 적용되었습니다. HSM은 키를 안전하게 생성하고 저장하는 하드웨어 전용장치로 (Hardware Security Module)로 불리고 있습니다. 난수 기반의 키 생성 기능과 암호화 연산을 가속화하는 기능 그리고 구간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는 암호화 전용 장비입니다.


탈레스의 nShield HSM은 안전한 암호화 과정과 키 생성 및 보호, 암호화 등을 위한 견고한 위변조 방지 환경을 제공합니다. FIPS 140-2 인증을 받은 3가지의 폼팩터로 제공되는 nShield HSM은 다양한 도입 시나리오를 지원합니다.


탈레스 HSM의 특장점

  • 암호화 및 디지털 서명 기능

  • 디지털, 암호화 키 생성 및 보호 기능과 플랫폼 지원

  • 코드서명 및 디지털 키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에서 지원


공개 키 기반 구조

nShield HSM은 루트 및 인증 기관(CA)키를 생성 및 보호하여, 다양한 사례에 대한 PKI 지원을 제공합니다.


코드서명

nShield HSM은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서명하여, 소프트웨어를 안전하고 위변조되지 않고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디지털 인증

nShield HSM은 IoT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네트워크 도입을 위해 이용되는 전용 전자 기기에 대한 승인과 인증에 필요한 디지털 인증서를 생성합니다.




[Thales Solo HSM nShield F3 모델]


탈레스 SOLO HSM은 각 개별서버와 어플라이언스에서 호스트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암호화 키 서비스를 제공하는 PCI-Express 기반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로써, 네트워크 연결형 대비하여 뛰어난 처리속도와 공간활용성을 갖추었습니다.


탈레스 SOLO HSM은 FIPS 140-2 인증과 CC인증을 받았으며, 탈레스는 오라클과 MSSQL의 인증을 받았기에 주요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호환성이 매우 뛰어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탈레스 HSM은 NIST의 FIPS 140-2 인증을 받았습니다]



[탈레스 HSM은 CC EAL4+ 등급을 부여 받았습니다]


[탈레스는 오라클의 인증파트너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골드파트너 자격을 갖추었습니다]



탈레스 SOLO HSM을 통해서 DB암호화 키 관리, ISMS인증 키 관리, KMS 관리의 효율성과 보안성을 극대화시키기 바랍니다. 탈레스 이시큐리티 공식 파트너사인 아이마켓코리아에서는 탈레스 SOLO HSM (F3-10) 모델에 대해서 한정수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같이 비트코인이나 핀테크, 블록체인 등 디지털 서명 및 키관리 용도로 HSM을 도입하실 생각이시면 전화번호 (02-3708-8254)로 연락주시면 탈레스 HSM 데모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락 드리겠습니다.


탈레스 HSM 제품 도입 문의 전화

02-3708-8254



그리고 HSM 뿐만 아니라, 탈레스는 NH농협은행과 공동으로 비욘드플랫폼을 개발하였으며, 비욘드플랫폼은 탈레스 보메트릭 암호화 솔루션으로 시스템 내 정형데이터화 비정형데이터를 암호화 하였습니다. 해당 작업의 결과로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요건을 충족하고 보안성 심의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POS 거래의 80%가 탈레스 기술로 보호되고 있고 20대 은행 가운데서 19곳이 탈레스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마켓코리아와 같은 한국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신뢰성 최고 등급의 HSM인 탈레스 HSM으로 안전한 암호 키 관리 환경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주) 아이마켓코리아
김 경 일

과장 │ IT 솔루션 영업팀

TEL 02-3708-8254
E-mail : raykim7@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