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트래픽 증가에 비례하는 보안위협, SSL 가시성 확보가 우선!

작성자 : 아이마켓코리아 아이마켓코리아 / 날짜 : 2018.03.02 22:52 / 카테고리 : etc/모니터랩 AISVA





SSL 트래픽 증가에 비례하는 보안위협,

SSL 가시성 확보가 우선!










SSL 트래픽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글, 네이버와 같은 주요 포털사이트는 물론, 페이스북, 유투브와 같은 SNS금융사이트 등 세계 트래픽 상위 50개 사이트 중 42개 사이트에서 SSL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SL 자체가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객정보, 중요보안정보를 취급하는 사이트에서 대부분 SSL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요. 현재 전체 웹트래픽 중 70%를 상회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결코 안심할 수 없습니다. 보안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공격 방법 또한 날로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최근 발생한 APT 공격의 80% 이상이 암호화 트래픽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처럼 더 이상 SSL만으로는 안심할 수 없게 되자 SSL 가시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SSL 암·복호화 과정에서 암호화된 위협을 탐지해내면서도 웹서버의 과부하를 막는 SSL 가시성을 확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입니다.











보안전문기업 모니터랩에서 개발한 AISVA(APPLICATION INSIGHT SSL VISIBILITY APPLIANCE)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SSL 가시성 장비로, 호화된 트래픽을 복호화하여 위협 요소를 걸러내고, 다시 암호화하여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특허 받은 Transparent Proxy 기술을 통해 기존 보안장비에 영향을 주지 않고 보안 기능을 하면서도 암호화 트래픽 처리 부하를 줄여준다는 것장비 장애 시 Bypass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시스템 고도화 또는 추가 증설에 대한 비용증가도 없기 때문에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다수의 보안 시스템에 대한 별도의 인증서 관리도 필요 없습니다. 


RSA, ECC 등 다양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하는데다 IPS, IDS, WAF, APT, DLP 등 다양한 보안장비와 연동 된다는 것, 그리고 인터페이스별 네트워크 트래픽 및 SSL 트래픽 정보와 인증서 상태 정보에 대한 대시보드 제공, 트래픽 처리에 대한 세션 로그가 제공되기 때문에 수시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APPLICATION INSIGHT SVA Graphic User Interface]



▶ 모니터링 및 시스템 현황

· 복호화된 트래픽과 SSL 트래픽에 대한 상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 CPU, Memory, Disk, 인터페이스 등 시스템 상태


▶환경 설정

· 최고 관리자 및 일반 관리자 설정

· 라이선스 관리 및 프로그램 환경 설정, 백업

· 주요 프로세서 및 시스템 종료

· 보호대상 SSL 서버 관리



무엇보다 내부 사용자 보호(Out-bound Traffic) 및 내부 서버 보호(In-bound Traffic)를 위한 양방향 가시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랩사의 SSL 가시성 장비 AISVA에 대한 구입 문의는 아래의 아이마켓코리아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상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주) 아이마켓코리아
김 경 일

과장 │ IT 솔루션 영업팀

TEL 02-3708-8254
E-mail : raykim7@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아이마켓코리아

보안솔루션, HSM, 인증보안, DLP 솔루션, 암호화 장비, 기업서버 판매, 보메트릭

공지사항

블로그 검색

Calendar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 통계

  • 전체 : 378,458
  • 오늘 : 113
  • 어제 : 393
(주) 아이마켓코리아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대표이사 : 남인봉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8502
TEL : 02-3708-8254 | Mail : raykim7@imarketkorea.com
Copyright © imarketkorea.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