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 "아이마켓코리아, 중국 유통 공룡 알리바바 만큼 매력적인 기업"

작성자 : 아이마켓코리아 아이마켓코리아 / 날짜 : 2014.09.19 10:31 / 카테고리 : IMK-NEWS



KB투자증권은 16일 아이마켓코리아에 대해 중국 알리바바처럼 국내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견고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인터파크그룹이 알리바바와 비교되고 있는 것은 기업 간 거래(B2B)에서부터 소비자 간 거래(C2C), 기업ㆍ소비자 간 거래(B2C) 등 온라인 상거래 전 분야에 걸쳐 견고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는 공통점 때문이다. 




알리바바그룹은 1999년 중국 내 B2B 서비스로 사업을 시작해 2003년 온라인 오픈마켓 타오바오(C2C), 2004년 온라인 지불결제사 알리페이, 2008년 티몰(B2C) 등으로 플랫폼을 확장시키며 성장해왔다. 


양지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알리바바는 온라인에서 확장한 전방위적인 유통의 견고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국내에서는 이와 비슷한 형태로 인터파크그룹이 B2C, C2C인 '인터파크INT'와 B2B '아이마켓코리아'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양지혜 연구원은 "여기에 다양한 신규 플랫폼들(안연케어, 아이마켓포커스, 옐로페이, 인터파크면세점 등)이 추가됐다"며 "신규 플랫폼들은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비삼성 고객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는 "아이마켓코리아는 신규 고객사들(매일유업, 한솔테크닉스, 파라다이스그룹, 한국델파이, 벽산 등)의 꾸준한 유입과 주문 확대가 이어지고 있다"며 "의약품 도매유통업체 안연케어 인수를 바탕으로 비삼성 고객사 매출액도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신규 고객사들의 꾸준한 유입과 주문 확대, 의약품 도매유통업체 안연케어 인수를 바탕으로 비삼성 고객사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알리바바 상장으로 e-commerce 기업들의 성장성이 부각되면서 동사의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B2B 비즈니스가 B2C대비 글로벌 시장 개척이 용이하다는 점을 감안 시, 해외법인(중국 MRO, 베트남 등)의 높은 성장이 전망되며, 동사는 해외시장 확장 전략으로 그룹의 해외 생산기지(중국, 베트남, 미국)을 중심으로 공략하고, 해외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삼성 이외 국내 해외 진출사로 고객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중국 포커스테크놀로지와의 합자법인(2018년 매출액 1조원 목표)을 통해 구매대행 서비스와 산업자재 유통으로 392조원(한국 대비 6배)에 이르는 중국 MRO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양지혜 연구원은 "아이마켓코리아의 하반기 실적은 지난해 낮은 기저를 바탕으로 양호한 매출액 성장과 이익률 개선이 기대된다"며 "알리바바의 상장으로 E-커머스 기업들의 성장성이 부각되면서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 출처 : 아이마켓코리아 관련 국내 보도자료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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