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둡(Hadoop) 데이터 분석 엔진 스플렁크 헝크(Splunk Hunk) 소개


Splunk Hunk®는 무엇인가요?

강력한 빅데이터 엔진인 스플렁크(Splunk)와 연동되는 헝크(Hunk)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옮기거나 복제할 필요 없이 Hadoop 및 NoSQL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된 수 페타바이트의 원시 데이터에서 빠르게 패턴을 탐지하고 이상 현상을 찾아낼 수 있게 됩니다. 




헝크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전문 기술, 고정 스키마 또는 수개월 간의 개발 없이도 빅데이터에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강력한 분산 파일 시스템인 하둡(Hadoop)을 지원하는 강력한 데이터 분석 엔진입니다.



 데이터들을 여러 서버에 중복해서 저장하여 데이터 안정성을 확보하는 하둡 파일 분산 시스템(HDFS, Hadoop distributed file system)의 데이터 분석 엔진으로써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헝크(Hunk)는 스플렁크(Splunk)에서 출시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입니다.

하둡(Hadoop)의 데이터에 대한 빠른 탐색, 분석, 시각화,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 역할에 따라 사용자 지정 대시보드의 쉬운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역할 기반 엑세스 제어를 사용하여 데이터 보호를 제공합니다.

◈ 지금까지의 Splunk의 강력한 가치를 Hadoop 사용자에게도 그대로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Splunk Hunk®의 특징

1. 완벽하게 통합된 제품 

- Hadoop 데이터의 상호 이용, 탐색, 분석, 시각화를 실현합니다.


2. 모든 사용자에게 인사이트를

- 많은 조직 사용자가 Hadoop의 원시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합니다.


3. 다양한 Hadoop 배포판과의 연계

- 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배포판과 연계하여 투자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Splunk Hunk®의 주요 기능

◈ 이력 데이터를 Splunk Enterprise에서 HDFS(하둡 파일 분산시스템)와 Amazon S3로 쉽게 롤링하여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 동일한 Splunk Enterprise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결과를 미리 보고 검색을 구체화하여 원시데이터를 대화식으로 쿼리할 수 있습니다.

◈ 차트, 그래프 및 대시보드를 빨리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역할 기반 엑세스 제어와 HDFS 통과 인증을 사용하여 보안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및 Amazon EMR, Cloudera CDH, Hortonworks Data Platform, IBM InfoSphere BigInsights, MapR M 시리즈, Pivotal HD 배포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강력한 Splunk Virtual Index 기술!

Splunk Virtual Index 기능을 사용하면 헝크에서 스플렁크 스토리지 계층과 데이터 엑세스 및 분석 계층을 분리하여 요청을 다른 데이터 저장소로 투명하게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헝크는 스플렁크 데이터 모델, 피벗, 대시보드, 역할 기반 엑세스 제어 및 스플렁크 개발자 환경을 통합합니다. 


분석 계층은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 집합에 걸친 업계표준 대화식 데이터 탐색 방법인 스플렁크의 Search Processing Language를 통해 실행됩니다.





Splunk Hunk® 6.3의 향상된 기능!

스플렁크 헝크는 6.3 버전에서 많은 부분이 향상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Splunk Enterprise를 위한 아카이브

이력 데이터를 Splunk Enterprise에서 HDFS와 Amazon S3의 범용 스토리지로 롤링하여 TCO를 낮출 수 있습니다. 기존 Splunk Enterpris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실시간 및 이력 데이터에 걸친 통합 쿼리를 실행할 수 있어 효율적 입니다.


◈ 고급 분석 및 시각화 기능

이상 탐지를 사용하여 희귀한 이벤트를 찾아내고,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지역 간에 존재하는 차이점을 빨리 발견하고, 시각적 큐를 사용해 빅데이터로부터 배경 정보를 유연한 형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보관 데이터 오픈 엑세스

Hive 또는 Pig 같은 타사 Hadoop 도구를 사용하는 데이터 과학자 및 애널리스트는 더 광범위한 Hunk 데이터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 Hunk Sandbox

Hadoop 클러스터를 설정할 필요 없이 신속하게 Hunk 대화식 검색 및 분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단계별 튜토리얼 및 샘플 대시보드 입니다.


◈ Amazon EMR과 통합

Amazon EMR 콘솔에서 직접 Amazon EMR 및 S3의 데이터에 대해 AWS에 프로비저닝 되고 매시간 가격이 책정되는 등 자동 설정된 Hunk 인스턴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구입 및 견적문의 |
(주) 아이마켓코리아

윤 용 비

주임 │ IT 솔루션 영업팀

TEL +82-2-3708-8365
Mobile : +82-10-2016-8185
E-mail : security.yun@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