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메트릭 암호화 솔루션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 Extension - 암호화된 데이터의 키를 무중단 교체



많은 기업들이 평문데이터를 암호문으로 변환하거나 암호화가 진행되어 있는 기업의 데이터의 키를 통채로 변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작업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거나 관리해야할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암호키 교체 작업으로 인해서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까지 오게 됩니다.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 Extension를 사용하게 되면 평문데이터를 암호문으로 변환 하거나 이미 암호화된 데이터의 암호 키를 무중단 교체가 가능합니다. 


저장 데이터에 암호화를 구현하고 관리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존에는 이를 위해 계획된 중단과 노동 집약적인 데이터 복제 및 동기화 작업이 요구되었습니다.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Live Data Transformation은 뛰어난 효율성으로 이런 장애물을 제거해주어 무중단 키재생성 및 암호화를 실현시킵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중단이 필요하지 않은 암호화 및 재암호화 기능을 통해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의 구현 및 유지관리를 간소화시킵니다.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 Extension을 사용하면, 어플리케이션을 종료 상태로 두지 않고 파일, 볼륨 및 HADOOP 환경에 대한 암호화 및 액세스 제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오프라인으로 설정하지 않고도 암호화 및 액세스 제어에 대한 규정 준수 요구 사항 충족
  •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사용자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면서 암호화 구현 확장
  • 암호화를 제거하고 가동 중단 시간을 재조정하여 암호화 구현의 영향 및 비용을 줄입니다.
  • 이전 키로 암호화 된 데이터 복구 가속화


암호화 구현 및 키 교체 작업시 서비스 중단, 미치는 영향에 대한 최소화가 필요합니다.

단계적 위협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에 직면하여 데이터 암호화는 IT 보안 전략의 계층화 된 모범 사례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존 데이터베이스, 파일 및 대용량 데이터 구현으로 암호화를 채택하는데 있어서 두 가지 중요한 고려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초기 암호화 시간

대규모 세트를 사용하는 경우 처음에는 평문에서 암호문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는 초기 변환 중에 데이터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동기화 기술이 사용되는 경우에도 상당한 다운 타임이 발생합니다. 항상 실행해야하는 업무용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SLA, 운영 중단 및 매출 손실을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세트에 대한 키 교체를 함으로써 생기는 다운 타임.

암호화 된 데이터를 지정된 간격으로 새 암호화 키로 다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작업에는 대개 대규모 유지 관리 기간이 필요하며 데이터를 처음에 암호화하는 것과 동일한 중단 수준이 발생합니다. 그 결과 IT,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팀은 보안과 가용성, 가동 시간 및 컴플라이언스 수준 사이의 균형에 대한 어려운 결정에 직면 해 있습니다.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및 Live Data Transformation으로 보호된 데이터베이스는 무중단 초기 암호화 및 단순화되고보다 호환적인 암호화 키 교체를 가능하게합니다. 암호화가 진행되는 동안 사용자는 평소와 같이 계속 작업 할 수 있습니다.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 Extension 장점


▣ 보안 및 데이터 가용성 향상

애플리케이션을 중단할 필요없는 데이터 암호화 및 키 재생성은 비즈니스 연속성과 고가용성을 보장하며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 보안 통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암호화 운영 비용 절감

기존에는 데이터의 초기 암호화와 암호화 유지관리를 위해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을 중단해야 하므로 상당한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 규제 준수 오버헤드 감소

규제 준수와 모범사례를 따르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암호키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제 이러한 표준을 지키기 위한 다운타임이 필요치 않습니다. 키 재생성 작업 중에도 애플리케이션이 정상 가동되며 사용자도 평상시와 다름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Live Data Transformation 특장점 


◈ 버전화된 백업 및 아카이브

키 버전 관리를 통해, Live Data Transformation은 보다 신속한 액세스를 가능케 하는 효율적인 백업 및 아카이브 복구 기능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복구 작업 시, Vormetric Data Security Manager로 복구된 아카이브 암호키는 자동으로 이전 데이터 세트에 적용됩니다. 복구된 데이터는 현재의 암호키로 암호화 됩니다.


◈ 무중단 암호화 구현

Live Data Transformation은 다운타임이 필요 없습니다. 즉,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또는 워크플로우에 지장을 주지 않고 데이터를 암호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암호화가 진행 되는 동안, 사용자와 프로세스는 평소처럼 데이터베이스 및 파일 시스템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키 교체

보안 모범 사례와 다양한 규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암호키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ive Data Transformation은 이런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데이터를 복제하거나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의 구동을 중단하지 않고 키 교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Live Data Transformation 핵심 기능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에이전트는 보안 및 제어해야 하는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액세스하는 Windows 및 Linux 서버에서 작동합니다.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은 Vormetric Data Security Manager가 작동 할 각 에이전트에 대한 라이센스를 적용하여 활성화됩니다.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 라이센스는 언제든지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중단이나 유지 관리 기간없이 업무 핵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데이터 변환에는 배치의 크기와 규모에 관계없이 사용자 및 응용 프로그램에 해당 작업이 투명하도록 보장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PU 자원 관리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암호화 하려면 장시간 동안 상당한 CPU 리소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변환은 정교한 CPU 관리 규칙을 제공하여 관리자가 암호화와 사용자가 의존하는 다른 CPU 작업간에 리소스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 시간 동안 암호화가 시스템 CPU의 최대 10%를 소비하고 사용자를 위해 90%의 균형을 유지한다고 리소스 관리 규칙에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규칙은 밤 및 주말에 CPU 리소스에 대한 사용자 요구가 낮을 때 암호화가 70%를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및 재 입력 프로세스를 수동으로 일시 중지하고 원하는대로 재개 할 수 있습니다.


버전 관리 된 백업 및 아카이브

주요 버전 관리 기능을 통해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은 효율적인 백업 및 아카이브 복구를 보장하여보다 즉각적인 액세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데이터 복구 작업에서는 Vormetric Data Security Manager에서 복구 된 아카이브 된 암호화 키가 자동으로 이전 데이터 세트에 적용됩니다. 복원 된 데이터는 현재 암호화 키로 암호화됩니다.


유연성, 뛰어난 복구 능력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은 대상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 볼륨에 암호화 메타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스토리지 장애, 시스템 문제 또는 네트워크 중단이 발생하더라도 복원력이 뛰어납니다. 

중단 된 암호화 프로세스는 전체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원활하게 복구됩니다. 이 아키텍처는 오류가 발생하는 방법, 시기 또는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설계상 제한 없이, 파일 시스템의 크기에 따라 확장할 수 있습니다.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Live Data Transformatio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사전설치가 필요합니다. 


운영 체제 지원

  • Microsoft—Windows Server 2008 및 2012; Linux—Red Hat Enterprise Linux (RHEL) 6 및 7, SUSE Linux Enterprise Server 11 and 12


클러스터 지원

  • Veritas Cluster Server Active/Passive; Microsoft Cluster—파일 클러스터, SQL Server Cluster


빅데이터 지원

  • Cassandra, CouchBase, Hadoop, MongoDB, SAP HANA


백업 및 복제 지원

  • DB2 backup, NetBackup, NetWorker, NTBackup, Oracle Recovery Manager (RMAN), Windows Server Volume Shadow Copy Service (VSS)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솔루션은 Cyber Security Excellence AWARDS 2018년도에서 수상한 우수한 보안 솔루션입니다.



무중단 암호화/키 재생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 Extension 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아이마켓코리아 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주) 아이마켓코리아
윤 용 비

대리 │ IT 솔루션 영업팀

TEL 02-3708-8365
E-mail : security.yun@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