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Cipher HSM (Thales-HSM )

내장형 하드웨어 암호화 모듈, Thales nShield Solo HSM


nShield Solo 시리즈는 Solo+ 및 새로운 Solo XC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립형 서버 및 어플라이언스에 내장되는 PCIe 카드로 설계된 고 보장 보안 솔루션 입니다.


nShield Solo 시리즈는 최고의 성능 요구사항을 만족 시키기 위해 전용 암호화 오프로드 및 가속기능을 제공합니다. nShield Solo는 탈레스 Security World 구조를 완전히 지원하며 높은 보안성과 높은 편의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듀얼컨트롤 등의 보안 정책 결정 및 실행을 쉽게 도와주며 위험 부담이 큰 관리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nShield Solo nShield HSM 제품군 전체와 완벽히 호환되며, 기존 제품과의 혼용 운용 및 요구 성능 증대에 따른 확장이 쉽습니다. 고객의 강력하고 Mission-critical 한 커스텀 알고리즘을 HSM 경계 안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Solo XC 시리즈는 CodeSafe(nShield 고유의 실행시간 환경)를 제공합니다. nShield Solo+ FIPS 140-2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nShield Solo의 특장점

- 성능 향상을 위한 전용 임베디드 장비

- 대량의 기업 트랜젝션 트래픽 지원 및 가속화

- HSM을 통해 실행 시간 환경에서 강력한 커스텀 애플리케이션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보안 기능

nShield HSM 과 탈레스 Security World 구조는 여러 기술을 통합하여 다음과 같은 여러 계층의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리적 보안

- 응용 프로그램 및 호스트 운영 체제에서 암호화 프로세스와 키를 분리 할 수 있는 전용 카드 기반 보안 모듈

- CodeSafe 사용을 통해 보안에 민감한 응용 프로그램 코드 부분을 호스트 서버에서 HSM으로 옮겨와서 HSM의 물리적 보안으로 보호되는 위변조 방지 응용프로그램 "샌드박스"로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는 옵션 기능.

- 내부 회로를 보호하기 위한 에폭시 포팅 및 장치에 대한 직접적인 무단 접근을 감지하는 보안 레이블 등의 대책이 적용 된 물리적 공격 방지 기능

- 하드웨어 모니터링을 통해 공격 시도를 감지



논리적 보안

-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 인증 기능은 보안 강도가 약하고 고통으로 자주 사용되는 패스워드 방식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의 "수퍼 유저" 또는 루트 권한의 관리자가 광범위한 권한을 갖게 되는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과는 달리, 탈레스 Security World는 HSM 관리자와 HSM에서 보호하는 키의 사용을 승인하는 키 관리자 사이의 역할을 명확히 분리합니다.

- 키 복구 작업과 같이 신중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접근 제어 기능인 듀얼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상호 감시 기법은 악의적인 내부자 위협을 최소화 합니다. 듀얼 컨트롤은 자유로운 구성 설정이 가능하며, HSM 내에서 엄격히 수행됩니다.

- CodeSafe 의해 보호되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서 강력한 무결성 검증 및 정책 실행을 보장합니다.



운영상의 특징

nShield 제품군 HSM과 Security World 키 관리 아키텍처는 여러 중요한 키 관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용량 및 성능에 대한 제약을 제거하여 보안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 기존 데이터백업, 복제 및 파일 공유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자동화된 응용 프로그램 키의 공유, 배포 및 백업을 수행하는 강력한 기능을 통해 HSM의 실제 적용 및 운용에 발생되는 여러 비용들을 최소화함으로써 HSM 설치 및 관리 작업을 크게 단순화합니다.

- 원격 관리는 HSM 관리자 및 운영자가 그들의 사무실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설치되어 있는 HSM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비용을 절감합니다

-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선두 업체의 광범위한 사전 테스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표준 API를 지원함으로써 도입 위험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 암호화 처리의 가속 및 리소스 집약적인 작업의 오프로드를 통해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전체적인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무제한의 키 저장 용량은 높은 확장성을 제공 키 저장을 위한 고가의 백업 전용 하드웨어 또는 키 백업 전용 HSM의 필요성을 없애는 백업 기술을 제공합니다

- HSM을 통합 구성하여 로드-밸런싱 및 장애 복구 기능을 통해 복원력 높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암호화 알고리즘

◈ 대칭

   - AES(128, 192 및 256비트)

   - Aria(128, 192 및 256비트)

   - Camelia(128, 192 및 256비트)

   - Triple DES(112, 168비트)


◈ 비대칭

   - RSA(1024, 2048, 4096, 8192비트)

   - Diffie-Hellman

   - DSA

   - ECC 제품군 B


◈ 해싱

   - SHA-1, SHA-2 (224, 256, 384 및 512비트) 


◈ 인증

   - FIPS 140-2 Level 2 및 Level 3 

   - Solo XC 는 FIPS-pending Common Criteria EAL4+ (AVA_VAN.5)

   - UL, CE, FCC

   - RoHS, WEEE


◈ 지원되는 운영 체제

   - Windows

   - Linux

   - 레드햇 리눅스 엔터프라이즈

   - Solaris

  - IBM AIX

  - HP-UX

  - AIX LPARs



Thales Solo HSM에 대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이마켓코리아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 아이마켓코리아
김 경 일

과장 │ IT 솔루션 영업팀

TEL 02-3708-8254
E-mail : raykim7@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